대략 삼 개월 정도 비트를 착즙기로 즙을 내서 먹어본 결과 비트즙 효능은 정신이 맑아지고 변비가 개선되며 혈압이 내려가는 경험을 했습니다. 현재는 번거로움을 느껴 꾸준히 챙겨 먹지는 못하지만, 가끔 챙겨 먹고 있습니다.
비트즙 효능
비트를 즙을 내어서 먹을 때 음료수를 먹는 거처럼 달곰하지만 깔끔한 맛이 인상적이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부담 없는 맛이라 삼 개월 정도 꾸준히 먹었는데 확실히 혈압이 내려가고 아침에 정신이 맑아지면서 개운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게다가 속이 더부룩한 것도 가라앉고 변이 잘 나와서 좋았습니다. 저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정말 엉망이라 건강 좀 챙기고자 착즙기도 사서 이것저것 먹어보았는데 그중에서 비트즙과 양파껍질이 제일 효과가 좋았습니다. 앞서 말한 거처럼 비트즙은 한번 먹기 번거로워서 꾸준하게 먹다가 지금은 가끔 한 번씩 챙겨 먹지만 양파껍질은 뜨거운 물에 한 번만 우려내고 물통에다 담아놓기만 하면 틈틈이 챙겨 먹을 수 있어서 아직 먹고 있습니다.
양파껍질도 마찬가지로 비트즙을 먹을 때와 같은 효능을 느꼈는데 양파를 까는 일이 있다면 껍질을 버리지 마시고 모아두었다가 우려내어 드셔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맛은 비트즙보다는 쓴맛이 강하지만 먹다 보면 적응할 수 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즙이나 양파껍질 즙을 자체로 판매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비용적인 부담이 있어서 그냥 요리할 때나 마트에 장을 보러 갈 때 한 번씩 사다가 먹는 게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 추가로 다양한 건강 효능들도 좋지만,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개선이 못한다면 비트즙이나 양파껍질을 먹는다고 하더라도 몸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추가로 유익한 정보는 아래를 통해서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