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 솔잎의 효능
황제를 위한 나무로 불리는 소나무는 우리에게 정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소나무를 심어놓으면 잡초도 안 자기도 하고 소나무의 꽃가루는 배가 아플 때도 사용되며 소나무에서 나오는 끈적끈적한 액체처럼 생긴 송진은 고약의 원료로도 사용됩니다.
솔잎은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 글리코기닌 성분이 있어서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복통이나 설사가 심하다면 솔잎의 타닌 성분이 설사를 멈춰주는 성분이 있어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솔잎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혈관 속에 찌들어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피를 맑게 해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고 앞서 말한 거처럼 고혈압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화 방지의 좋은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사람의 필수적으로 필요한 무기질이 많이 있어서 피부가 처진다고 생각이 든다면 솔잎을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더불어 솔잎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솔잎을 먹기에는 차로 우려내어 먹는 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차로 우려먹게 되면 솔잎의 깊은 향이 배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 속에 녹아든 솔잎의 다양한 효능들을 즉시 흡수가 되어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꾸준함이 없다면 효능은 무로 돌아가므로 꾸준하게 섭취하시기를 바라며 솔잎처럼 좋은 건강 효능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